4월 주요 채용 소식

★ 현대자동차가 전략지원, 개발, 생산 부문에서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응시 자격은 석·박사를 포함한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올해 8월 졸업 예정자로서 공인영어 성적 보유자다. 4월 5일까지 현대자동차 홍보 사이트(pr.hyundai.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 포스코그룹이 포스코, 포스코건설, 포스코파워 등 계열사 각 부문에서 신입사원 및 연구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기대졸자 및 올해 8월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총 평균 평점이 B0 이상이고 일정 기준의 어학 성적을 갖추어야 한다. 지원서 등록은 4월 6일까지 각 사 홈페이지 내 채용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모집 부문별 자격 요건이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공고를 참조할 것.

★ 두산그룹이 두산중공업·두산인프라코어 등 계열사 각 부문에서 대졸 신입사원과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사원은 모집 분야별 관련 전공자로서 4년제 대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 또는 올해 8월 졸업 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고, 인턴사원은 4년제 대졸 이상자 혹은 2012년 2월 졸업 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 모두 영어말하기 테스트 점수를 제출해야 한다. 모집 부문별 자격 요건 등이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각각의 공고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접수는 두산그룹 채용 홈페이지(career.doosan.com)를 통해 이뤄진다. 마감일은 신입 지원자는 4월 11일, 인턴십 지원자는 4월 20일까지다.

★ 이랜드 그룹이 패션, 외식, 유통 부문에서 대졸 신입 공채를 진행한다. 기졸업자 또는 올해 8월 졸업 예정자로서 기독교인이거나 기독교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가진 자가 지원하면 된다. 3월 17일부터 4월 10일까지 이랜드 인력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elandscout. com)에서 접수할 수 있다.

★ STX그룹은 STX중공업, STX조선해양 등 계열사 각 부문에서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올해 8월 졸업 예정자로서 전 학년 평균 평점이 4.5만점 기준 3.0 이상인 자다. 또한 일정 등급 이상의 토익스피킹 또는 OPIc 성적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MBA, CPA, 변호사는 우대하며 제2외국어 능통자는 특별 채용한다. 모집 부문별로 자세한 사항과 접수 마감일 등에 차이가 있으므로 공고 내용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STX·STX펜오션·STX에너지 등은 4월 4일 마감, STX조선해양·STX엔진·STX중공업 등은 4월 5일 마감이다. STX그룹 채용 홈페이지(www. yourstx.co.kr) 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 네오위즈가 IR팀의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주식시장에 대한 이해, 회계 및 재무자료 분석 능력, OA 능력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 영어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갖춘 인재를 찾고 있다. 4월 15일까지 네오위즈그룹 채용 홈페이지(neoin.neowiz.com)에서 온라인으로 지원받는다.


중화요리배달 전문점 ‘라푸드’ 창업설명회

중화요리배달 전문점 라푸드 (www.lafood.co.kr)가 매주 수·목요일 오후 2시 분당 수내역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라푸드는 주방을 인터넷에 공개해 음식이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여과 없이 보여주는 ‘실시간 주방 공개’라는 획기적인 방식으로 배달 중화요리의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문의 1599-8052

커피 전문점 ‘제이제이카페’ 가맹점 모집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캐나다 명품 커피 제이제이카페(www.jjcaffe.co.kr)가 가맹점을 모집한다. 해외 브랜드지만 로열티에 대한 부담이 거의 없어 가맹점의 수익성을 높였다는 것이 특징이다. 전문 바리스타를 가맹본사에서 파견해 운영을 지원하기 때문에 커피의 맛이나 품질 관리가 뛰어나다는 것도 장점이다. 문의 02-536-7758

유러피안 치킨하우스 ‘치킨매니아’ 창업설명회
[취업ㆍ창업 게시판] 4월 주요 채용 소식 등
유러피안 치킨하우스 치킨매니아 (www.cknia.com)가 매주 화요일 오후 12시 30분 홍대입구역 5번 출구에 위치한 홍대점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치킨매니아는 유럽풍 패밀리 레스토랑을 연상케 하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메뉴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 치킨호프 전문점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문의 1688-9242

카페퍼브 ‘비어익스프레스’ 가맹점 모집

[취업ㆍ창업 게시판] 4월 주요 채용 소식 등
카페퍼브 비어익스프레스 (www.beerexpress. co.kr)가 가맹점을 모집한다. 비어익스프레스는 젊은 여성들을 위한 카페형 맥주 전문점으로 유럽풍 빈티지 인테리어를 갖춘 카페퍼브다. 주간에는 커피와 브런치, 디저트류를 판매하고 저녁에는 유러피안 안주와 맥주를 판매해 점포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다.

문의 02-553-9977


교보문고 저자 강연회
교보문고는 ‘마케팅 12번째 전사’와 ‘기막힌 이야기 기막힌 글쓰기’ 발간을 기념해 저자 강연회를 연다. ‘마케팅 12번째 전사’는 CJ홈쇼핑, 애경산업, 현대카드에서 마케팅을 맡았던 추성엽 씨가 쓴 책.

현재 서울시 도시 마케팅을 전담하는 서울관광마케팅 본부장으로 일하는 그는 ‘마케터, 마케팅의 감독이 되어라’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또 ‘기막힌 이야기 기막힌 글쓰기’의 저자 최수묵 동아일보 미디어연구소 기획위원은 ‘언론고시의 높은 장벽, 언론사와 독자가 원하는 글쓰기는 이것이다!’라는 주제로 독자와 만난다.

● ‘마케팅 12번째 전사’

강연 주제 : 마케터, 마케팅의 감독이 되어라(추성엽 저자) 헤드헌터 표적 1호, 마케팅전사가 되는 법(김소진 제미휴먼리소스 대표)

강연일 : 4월 12일 화요일 저녁 7시30분
장소 : 서울 강남 교보타워 23층 다목적홀
참가비 : 1만 원(도서 증정)

●‘기막힌 이야기 기막힌 글쓰기’

강연 주제 : 언론고시의 높은 장벽, 언론사와 독자가 원하는 글쓰기는 이것이다!(최수묵 동아일보 미디어연구소 기획위원)

강연일 : 4월 14일 목요일 저녁 7시
장소 : 서울 광화문 교보문고 배움
참가비 : 무료


신간 브리핑

[취업ㆍ창업 게시판] 4월 주요 채용 소식 등
바보 빅터 호아킴 데 포사다 저,한경BP

국내에서만 3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마시멜로 이야기’의 작가 호아킴 데 포사다가 5년 만에 발표한 신작 ‘바보 빅터’.

‘마시멜로 이야기’와 ‘마시멜로 두 번째 이야기’를 통해 한국 독자들에게 깊고 강한 인상을 남긴 그가 이번에는 실존 인물인 ‘빅터’의 삶을 바탕으로 ‘인생의 위대한 진실’을 이야기한다.

국제멘사협회 회장을 지낸 천재 ‘빅터 세리브리아코프’가 17년 동안 바보로 살았던 실제 사건을 중심으로, 이 시대의 모든 이가 살면서 겪게 되는 아픔과 고통, 그리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전한다.


글 양충모 기자 gaddjun@hankyung.com·@herejun(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