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마케팅, 개발, 기획, 데이터 분석, 자산관리 등 5개 부문서 채용

‘예비 유니콘’ 뮤직카우, 5개 분야서 인재 뽑는다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뮤직카우가 가파른 기업 성장세에 맞춰 인재 영입에 나선다.

채용분야는 △전략마케팅 △개발 △기획 △데이터 분석 △자산관리 5개 부문이며, 선발 과정은 서류 전형, 1차 인터뷰, 최종 인터뷰 순으로 진행된다.

전략마케팅 분야에서는 퍼포먼스 마케팅 담당자를 채용한다. 1년 이상의 동종업계 경력이 있으면 지원 가능하며, 광고 성과 및 마케팅 지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캠페인 최적화, 데이터 기반의 타겟팅 프로모션 기획을 담당하게 된다. 개발팀은 뮤직카우 웹 및 앱의 서비스 고도화, 유지보수 업무를 진행하며, 경력 3년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경험을 등의 자격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기획팀은 뮤직카우 서비스 앱 고도화와 미국시장을 겨냥한 UI/UX 서비스 기획을 비롯해 금융 시장 조사 분석 및 사업 전략 기획 등의 업무를 하는 전략 기획자와 서비스 품질 보증 계획 수립 및 모니터링, 검증 프로세스 등을 개선하는 QA, 총 3개의 파트에서 채용한다. 데이터 분석 팀에서는 뮤직카우 내 데이터 추출 및 정리,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데이터 관리 담당자를 뽑는다. 기획팀과 데이터 분석팀 모두 6년 이하의 경력직 또는 신입을 대상으로 채용 중이다. 기획팀의 경우 금융업계 종사자 혹은 영어 능력자를 우대한다.

자산관리 팀은 음악 저작권 데이터 관리 및 가치 평가, 분석 등의 업무를 함께 할 인재를 찾고 있다. 이번 뮤직카우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지원 절차는 각종 채용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상시 채용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 최하단 인재채용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주요 자산 시장 내 음악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거래 플랫폼인 뮤직카우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뮤직카우와 함께 다양한 사업과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능력있는 인재 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