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벤처스, 2023실리콘밸리 연수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항공권, 숙박 등 연수비용 전액 지원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롯데벤처스는 실리콘밸리 전문 미디어 스타트업인 더밀크와 함께 해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11일까지 ‘실리콘밸리 연수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항공권, 현지숙박 등 실리콘 밸리 연수 비용 일체 ▲미국 현지의 유니콘 창업자 및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실리콘밸리 유니콘 기업 본사 방문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실리콘밸리 연수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성과 공유회 등을 거쳐 우수 스타트업을 선발해 총 1.5억원 상당의 사업화지원금도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년 1월말까지 모집 및 선발 과정을 거쳐 2월 12일부터 2월 19일까지, 일주일간 미국 실리콘밸리로 연수를 떠날 예정이다. 향후 롯데벤처스는 선발된 기업을 대상으로 후속 투자를 검토할 계획이다.
올 2월 진행된 ‘2022 실리콘밸리 연수 프로그램’에는 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만큼 많은 스타트업이 지원했고, 최종 선발된 13개의 스타트업들은 유니콘 창업가 및 현지 벤처캐피탈과의 멘토링을 거쳐 미국 현지 법인 및 지사 설립, 후속 투자 유치 등을 진행했다.
한편, 지난 11월 3일 롯데벤처스는 롯데월드타워에서 ‘2022 롯데 청년창업 기념식’을 열고, ‘82스타트업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선발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별도의 심사를 거쳐 10개의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해 총 7천4백 만원의 미국 진출 지원금을 시상했다.
한편, 롯데벤처스는 선정된 스타트업에게 ‘2023 실리콘밸리 연수 프로그램’ 선발 가점을 부여하고, 글로벌 경쟁력, 성장 잠재력 등을 고려해 후속 투자 검토를 진행할 예정이다.
khm@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