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예비창업자 발굴을 위한 사업설명회 5회 개최 예정

인천대학교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예비창업자 모집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다음달 15일까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를 함께 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고자 사업화자금(평균 5000만원, 최대 1억원) 및 BM 고도화 및 MVP 제작을 위한 특화프로그램, 예비창업자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투자유치 프로그램, 판로개척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는 이번 모집과정을 통해 총 32명의 예비창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전 산업분야에 걸친 우수 예비창업자를 육성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전년도와 다르게 개인임대업종 보유자의 사업 참여가능 여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사업화 지원 제외 사업 목록 등의 다양한 변화가 생겼으며 이와 관련해 인천대는 내달 9일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는 예비창업패키지 신청 및 접수 관련 설명회, 인천대학교 주요 프로그램 및 인프라 지원사항 소개, 사업계획서 작성법 특강 및 1:1 상담 지원 계획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신청접수는 K-startup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신청이 가능하다. 이 사업과 관련해 궁금하거나 자세한 사항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