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12월까지 7개월간 20차 교육 운영
-1회차 오는 17일까지 신청, 교육비 전액 지원

서울창업디딤터 2023년도 창업 아카데미·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서울창업디딤터는 2023년도 창업 아카데미·멘토링 프로그램을 6월부터 12월까지 7개월간에 걸쳐 20차 교육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교육 주제는 스타트업 관련 사업계획서, BM 수립, 회계·세무, 투자, 법률, 지식재산권, 해외 진출 등이다. 교육은 지역에 상관없이 창업에 열정과 관심이 있는 일반인, 대학생, (예비)창업가 등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서울시 노원구 서울창업디딤터 지하 1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서울창업디딤터에서 지원한다.

첫 교육은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창업 새내기라는 주제로 1일차 직무 전환, 2일차 재창업, 3일차 홍보·마케팅 분야로 3일에 걸쳐 교육이 시작된다. 교육 당일 같은 주제로 멘토링도 진행된다.

1회차 교육은 오는 17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네이버에서 ‘서울창업디딤터 스타트업 플러스’로 검색해 지원하면 된다. 총 16회 이상 교육 참여 시 서울창업디딤터 수료증을 제공한다.

서울창업디딤터 정영욱 센터장은 “서울창업디딤터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교육 및 입주 모집 공고 등을 정기적으로 안내한다”며 “매달 다른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는 만큼 창업의 전반적인 흐름을 경험하고 싶은 교육생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창업디딤터 2023년도 창업 아카데미·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