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2023년 창업중심대학 충청권 창업클럽 경진대회’ 개최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6일 창업중심대학에서 충청권역의 유망 창업클럽 발굴 및 육성을 위해 ‘2023년 창업중심대학 충청권 창업클럽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충청권역 우수 창업클럽을 선정하였다고 6일에 밝혔다.

7월 6일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진행된 2023년 창업중심대학 창업클럽(충청) 경진대회 및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예선 서류평가를 거쳐 선정된 충청권역 내 창업클럽 총 7팀이 참여하여, 발표평가에서 3팀이 수상을 하였다.

1차 예선 창업클럽경진대회 발표평가에서 △최우수상‘View Pharm’팀, △우수상‘지구업코리아’팀, △장려상‘태한상사’팀이 수상을 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View Pharm팀은 ‘AI(OCR, 빅데이터)를 이용한 복약도움 플랫폼으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발표평가에서 수상한 상위 2팀은 추후 권역별 창업중심대학의 창업클럽팀들과 2차 예선리그가 진행될 예정이며, 상위 5개팀에 선정시 도전! K스타트업 본선 진출을 하게 된다.

김병삼 호서대 창업중심대학 사업단장은 “창업중심대학으로서 권역 내 유망 청년 창업가 발굴에 앞장서고, 창업 활성화를 위해 사업단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클럽팀들이 성장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