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학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피아이이와 업무협약 체결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수원대학교는 제조공정 내 검사 및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피아이이와 기술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경기도 화성 소재 수원대학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임선홍 수원대학교 부총장, 정영교 그린카시험연구원장, ㈜피아이이 최정일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수원대학교와 ㈜피아이이는 창업분야와 함께 2차전지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피아이이는 산업용 검사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배터리 분야의 지식 공유를 통해 수원대학교의 인재양성 및 R&D 업무협력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2차전지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 우수 인재 유치를 위한 인턴십과 채용 등 취업 연계 프로그램 협력 △우수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 등을 협약했다.

수원대학교 임선홍 부총장은 “본교의 3대 특성화 분야 중 스마트모빌리티 분야와 관련하여 미래자동차 인재양성 또한 본교의 목표”라며 “2차전지 검사 솔루션을 선도하는 ㈜피아이이와의 업무협약으로 본교의 그린카시험연구원과 3차원대형부품융합계측지원센터(센터장 심재호) 연계하여 미래자동차 개발의 핵심인 2차전지와 관련된 3차원 부품 측정 및 실차 환경시험을 지원하고, 해당 분야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피아이이는 글로벌 메이저 2차전지 제조사와 완성차 업체에 AI 기반 비전검사 솔루션을 공급하며 배터리의 안전성과 수율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배터리 제조 공정의 다양한 설비에서 생성되는 각종 데이터를 수집·모니터링·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제품 및 설비의 이상을 예지하여 제조공정을 제어할 수 있는 자사만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통해 공정 전반의 제조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