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40명 선발··· 10월까지 ESG가치실현을 위해 앞장설 것

국립생태원 ESG 기획단,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에서 성공적인 발대식 성료
[한경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국립생태원에서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실천하기 위한 새로운 노력을 친환경 네트워킹 크루 ‘지키로드’의 소속 기업 하트플래닛컴퍼니주식회사, 엠엔에이치에스(누스미크), ㈜에코팀과 사단법인 이타서울이 함께 진행하고자 한다.

그 새로운 노력을 위한 첫 번째 단계로 "가치걸을까 you"라는 특별한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였으며, 그 첫 번째로 국립생태원 ESG 기획단의 발대식 또한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국립생태원 ESG 기획단은 ESG 가치를 공유하고, 사회적 책임을 함께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활동할 계획이다.

‘가치걸을까you’ 행사는 앞으로의 노력에 대해서 공식적으로 그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열정적인 청년들이 모여 ESG에 대한 의식을 공유하고 환경 보호와 사회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특히, ‘가치걸을까you’ 행사는 제로웨이스트 지향 행사로서 ESG의 실천을 위해 페이퍼리스로 진행되었으며, 웹기반의 스마트리플렛을 제공하여 참여자들이 행사 안내와 위치인식을 진행할 수 있었다. 앞으로 여러 친환경 기업들이 협력하여 진행되는 만큼 다채롭고 활발한 행사가 기대된다.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에서 진행된 발대식에서는 국립생태원 ESG 기획단의 목표와 미래 비전이 소개되었고, 친환경 활동에 대한 미션을 공유하며 참가자들은 ESG로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한 각자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창업공간에서 진행된 만큼 청년기업가정신을 통해 사회적인 책임 또한 잊지 않도록 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기획단 모집에는 많은 관심 속에 전국의 많은 청년들이 지원하였고 00명이 최종적으로 선발되어 10월말까지 기획단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