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해민 펫츠놀로지 대표(2023년 창업중심대학 도약기 창업기업 지원사업)
매달 필요한 반려동물 소모품을 필요한 시기에 정기배송
직접 제작한 고양이 자동 화장실로 렌탈 구독서비스를 진행
“반려동물 가구 수만 600만으로 가구 4집당 1집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펫츠놀로지는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에게 더 편리한 반려 생활을 제공합니다. 매달 필요한 일용품(고양이 모래, 강아지 패드) 및 서비스를 필요한 시기에 정기배송하는 반려동물 구독서비스입니다.”
펫츠놀로지는 직접 제작한 고양이 자동 화장실로 렌탈 구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양 대표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점이 가장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서비스 이용자들이 어떻게 하면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까 더 고민하고 실천 하는 것을 가장 우선순위로 두고 있습니다. 무료체험 키트를 만들어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양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평생 함께할 것만 같았던 고양이를 떠나보내고 함께했던 시간에 바쁘다는 핑계로 화장실 치워주는 일을 게을리했던 것이 너무 미안했습니다. 지금 함께 있는 2마리 고양이들에게 늘 깨끗한 화장실을 만들어주고자 반려동물 사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창업 후 양 대표는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이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라는 고객의 칭찬을 들었을 때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펫츠놀로지는 2023년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도약기 창업기업 지원사업에 뽑혔다. 창업중심대학 도약기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창업 3~7년 된 도약기 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해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진흥원 지원사업이다. 스타트업의 경영 진단 및 개선, 소비자 요구 및 시장 환경 분석, 투자진단 및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양 대표는 “다른 대표들과의 네트워크와 콘텐츠 제작 등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펫츠놀로지는 기획을 담당하는 경영진과 경영지원인사팀, 디자인, CX, SCM팀으로 구성돼 있다. 양 대표는 “편리한 반려 생활을 위한 본격적인 서비스 런칭을 위해 함께할 마케팅, CX, 디자인 팀원을 채용 중”이라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양 대표는 “대한민국 모든 반려인이 더 편리하게 반려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0년 12월
주요사업 : 더 편리한 반려 생활을 위한 구독서비스
성과 : 구독서비스 정식 런칭 전 500여명 구독 중
jinho2323@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