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회는 11월 4일(월)부터 12월 31일(화)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대회의 주제는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말하는 베스트 또래교사 찾기’로,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독창적인 방법으로 수학 개념을 표현하며 창의적 사고를 확장하고 수학의 즐거움을 발견할 기회를 제공받는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NE능률 홈페이지에서 참가지원서를 작성하고 자신의 수학 발표를 담은 ‘발표 영상 URL’을 제출하면 된다. 영상은 30초 이상, 5분 이내로 촬영해야 하며, 주제는 강의식 말하기, 노래나 랩으로 표현하기, 일상 속 수학 찾기 등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자신만의 독창적인 방식으로 수학을 설명하는 것도 가능하다.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NE능률의 인기 교재인 ‘개념이 쉬워지는 수학기본서 씨’ 1권이 증정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수여된다. 초등부와 중등부 각각 1명에게 대상과 함께 장학금 100만원을, 최우수상 1명에게는 장학금 50만원을 수여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특별상과 장려상이 마련되어 있어 많은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대회는 단순히 공식을 외우는 학습 방식에서 벗어나 창의적 문제 해결과 다양한 표현 방식을 통해 수학에 접근하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수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수학적 사고를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NE능률 또래교사 수학 스피치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교육 플랫폼 선도기업 NE능률이 주관하며, 대한민국 대표 학원 정보신문 ‘앤써통’이 후원한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