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디자인과 볼보 특유의 사람 중심 철학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올 뉴 XC90은 강인하고 절제된 모습이다. ‘토르의 망치’로 불리는 강렬한 헤드램프와 볼보 역사상 최초로 적용된 세로형 그릴이 보다 중후하면서도 웅장한 인상을 준다. 옆모습은 군더더기 없이 간결하다. 운전자의 넓은 시야 확보를 위해 사이드 미러를 도어에 장착했고 20인치 휠로 멋을 더했다. 아래쪽으로 내려갈수록 넓어지는 디자인으로 안정감이 느껴지는 뒷모습은 유선형 발광다이오드(LED) 리어램프로 완성시켰다.
INTERIOR
우아함에 집중한 실내는 천연 나무를 적용해 자연을 닮은 따뜻하고 안락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센터페시아 중앙에 위치한 9인치 터치스크린은 스마트폰 화면 전환 방식을 그대로 채택한 터치 방식으로 버튼을 최소화시켜 세련미와 기능성을 동시에 챙겼다. 12.3인치의 커다란 계기반은 취향에 따라 4가지 모드로 선택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 시트는 1열부터 3열까지 시트 높이를 모두 다르게 설계했다. 실내공기청정 시스템 기능이 포함된 4존 온도 조절 기능을 추가했다.
INTELLISAFE SYSTEM
볼보만의 지능형 시스템은 최신 기술을 보강해 안전과 편의 시스템을 전 트림에 적용했다. 전면 윈드 스크린에 8가지 주행정보를 표시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도로 이탈 보호 시스템, 평행 주차와 직각 주차까지 가능한 자동 주차 시스템 외에 보행자와 자전거는 물론 동물과의 추돌 감지 기술과 교차로 진입 시 반대편에서 직진하는 차량 등과의 추돌 위험을 감지하는 기술이 추가됐다. 특히 반자율 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 시스템이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장착된다.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5년 또는 10만 km 무상 보증에 해당 기간 동안 소모성 부품도 무상이다.
양정원 기자│문의 볼보 02-3781-3862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