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아카데미 8기 교육과정 시작 전국에서 동시 진행
수많은 강연 중 진정으로 필요한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옥석을 가릴 필요가 있다. 참가자 맞춤형, 지역 밀착형 교육으로 과정마다 호평을 받는‘삼성생명 CEO아카데미’는 대표적인‘옥’이 되는 강연으로 꼽힌다. 학문부터마음을다스리는법까지….사는데필요한모든것을강연으로배울수있다고해도과언이아닐만큼다양한강연프로그램이쏟아지고있다.‘강연전성시대’라는말이나올정도다.하지만같은콘텐츠라고해도시간과 내용, 수강료가 천차만별이다 보니 수강생은 수많은 강연중진정으로 필요한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옥석을 가릴 필요가 있다.‘옥’이 되는 강연의 조건은 무엇일까. 강사진이 우수한 강연, 접근성이 좋은 강연,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의 강연이라면 충분히‘옥’이될수있지 않을까. 참가자 맞춤형, 지역 밀착형 교육으로과정마다호평을받는강연,‘삼성생명CEO아카데미’가대표적이다.삼성생명 CEO아카데미는 삼성생명이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 등을 위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론 중심의 과정을 탈피하고 실무 위주의 강연을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커리큘럼은 ▷교양, 예술 등 명강사의 명강의로 이뤄지는인문▷생활운동,건강식단,운동처방등건강▷CEO를위한자산관리, 세무,가업승계등맞춤형경영·경제등크게세부문으로구성돼있다.다양한분야의 교양을 쌓고 CEO 맞춤형 지식을 습득하며 동시에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있는최적의커리큘럼이다.
2011년부터 시작된 이 아카데미는 지난 하반기까지 2000여 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오는3월24일부터6월중순까지전국주요사업부에서8기교육프로그램을진행한다.찾아가는강의답게서울,부산,대구,인천,충청등에서아카데미가열린다.
세무지식부터교양까지분야별명강사총출동
이번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사업부 및 날짜별로 살펴보면 ▷ 서울 강남(3월 24일~4월 28일) ▷서울 WM(4월 9일~5월 20일) ▷서울 강북(4월 7일~5월 28일) ▷부산(3월 24일~5월 19일) ▷울산(3월 24일~5월 19일) ▷대구(3월 26일~5월 14일) ▷인천(4월 8일~5월 20일) ▷충청(3월 24일~4월 28일)등으로진행된다.
삼성생명 CEO 아카데미의 수료자 및 참가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이유는 단연 분야별 최고의 강사진이다. 이번 과정에도 내로라하는 명강사들이 다양하고 실속 있는 주제로 참가자들을 맞이한다. 공병호 공병호경영연구소 소장이‘백년 기업을 위한 경영자의 선택’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는것을 비롯해 박준오 삼성생명 강북FP센터 센터장(법인CEO 세무조사), 이동환 삼성생명 WM사업부 차장(전 국세청 직원이 알려주는 CEO가 꼭 알아야할세금 이야기) 등이CEO맞춤형강의를담당한다.
경제·경영 분야 강의는 박훈 삼성생명 서면지역단 단장(저금리·증세 시대의 현명한 자산관리), 김용현 삼성생명 울산지역단 단장(저금리·증세 시대의 재테크), 성열기 패밀리오피스센터 센터장(성공적인 가업 승계를 위한 맞춤 전략), 이형종 삼성생명 은퇴연구소 수석(행복한 100년 플랜) 등이진행한다.
한편 강신장 모네상스(오리진이 되라), 이미도 번역가(픽사에서 창조적 상상력을 훔쳐라), 하일성 야구 해설위원(프로와 도전정신), 김오곤 화성행궁명인한의원(계절별 건강관리), 김영익 서강대 겸임교수(글로벌 금융시장및경제전망과 자산 배분 전략) 등이 인문·예술·건강 분야 강사로 나선다. 김은진 기자 skysung89@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