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층을 위한 한정판
누구나 힐끗대는 초절정 포스의 핸드백 때문에 월급을 담보로 하는 여성들만큼이나 직접 튜닝해서 운전하는 ‘탈 것’은 남성들이 열망하는 로망이기도 하다. 하지만 여기서 그 ‘탈 것’이 차가 아니라 자동차 한 대 값과 맞먹는 ‘자전거’라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귀족급’ 자전거는 초호화 구성품과 쉽게 만질 수조차 없을 만큼의 화려한 자태, 빛나는 고결함으로 존재감을 자랑한다. 존재 자체만으로도 빛나는, 자동차 부럽지 않은 지능적이고도 아름다운 초럭셔리 자전거의 세계다.제2의 자동차,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의 자전거
명품 자동차 메이커들의 럭셔리 자전거 탄생 배경은 그 시작부터가 흥미롭다. 세계 각국에서 환경 파괴의 주범인 자동차 제조 회사들에 면죄부를 발부하기 위해 친환경 코드에 맞는 자전거 생산을 독려한 결과 출시됐기 때문이다. 탄생 배경이야 어찌됐건 명품 자동차 브랜드의 자전거들은 점점 더 지능적이고 매력적인 기능과 디자인으로 무장돼 초럭셔리 세계 속에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세계 최고가 황금 자전거
Aurumania Gold Bike Crystal Edition
오루마니아에서 제작한 이 수제 황금 자전거, 골드 바이크 크리스털 에디션(Gold Bike Crystal Edition)은, 세상에서 가장 사치스럽고도 비싼 자전거로 ‘극히 일부의 사람들이 풍요의 상징으로 자랑할 수 있도록 한정된 개수만 만들었다고 한다. 24K 도금, 600개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로 장식돼 있는가 하면, 가죽 안장은 유명 안장 제조 업체인 브룩스가 제작했다. 핸들 바 그립은 초콜릿색 가죽을 수공으로 한 땀 한 땀 꿰매어 만들었다. 가격은 약 5만 5000파운드(약 1억1000만 원)로 이 황금 자전거는 지금까지 단 10대만 제작됐는데 극도로 화려한 포장 상태로 구입자에게 배달된다.
마세라티
200개의 한정판 자전거 Maserati 8CTF
이탈리안 하이 퍼포먼스 자동차 브랜드 마세라티는 시칠리안 자전거 제조 회사인 몬탄테(Montante)와 협력해 정통 이탈리안 스타일을 구현, 유니크한 디자인의 마세라티 8CTF(Maserati 8CTF) 한정판 자전거를 선보였다. 인디애나폴리스 500마일경기에서 레이서 윌버 쇼(Wilbur Shaw)의 우승 7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로 단 200점이 한정 생산됐는데, 각각의 제품에는 고유 번호가 부여된다.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프레임이 운전자의 신체 사이즈에 꼭 맞도록 주문 제작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자전거 중심에 장식된 은색의 마세라티 트라이던트 엠블럼은 마세라티의 강력한 3기통 엔진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프레임에 새겨진 1930년대 당시 마세라티 로고는 자동차의 섀시를 식별하는 금속 플레이트를 본떴다. 에나멜을 입힌 오벌은 자동차 보닛을 충실히 재현했으며 모든 제품은 주문 제작 방식으로 판매된다.
메르세데스 벤츠
자전거도 자동차와 같다 Mercedes-Benz Fitness Bike
메르세데스 벤츠 피트니스 바이크(Mercedes-Benz Fitness Bike) 스포츠 에디션은 역동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알루미늄 프레임과 완벽한 제동력을 갖춘 메커니컬 디스크 브레이크, 핸들 바에 있는 레버로 편리하고 신속하게 작동하는 서스펜션 포크와 정밀하고 부드럽게 반응하는 시마노 알리비오 24단 기어, 운전자의 요구에 맞게 60단계로 앵글이 조절되는 핸들 등이 탑재돼 더욱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을 유도한다.
클래식한 트레킹 바이크
Mercedes-Benz Trekking Bike
트레킹 바이크(Trekking Bike)는 보디 프레임 디자인에 따라 스포츠 에디션과 컴포트 에디션 두 종류로 나뉘어진다. 견고한 설계와 쿠퍼 브라운의 세련된 컬러, 클래식한 감각을 자랑하며 캐리어는 물론 라이트 장비와 도난 방지 시스템이 장착된 디스크 브레이크가 포함돼 있다.
BMW
전문적인 바이크 컬렉션 BMW M Bike Carbon Racer
총중량 7.4kg의 초경량으로 다시 탄생된 BMW M 바이크 카본 레이서(BMW M Carbon Racer)는 초경량 설계로 완성된 두 휠의 장착으로 세계를 여행하기에 충분하다. 짙은 회색의 카본 프레임과 림, 그립, 바이크 전면의 BMW M로고는 BMW의 M모델을 연상시키는 요소다. 오랜 여행에도 편안함을 보장하는 피직툰드라 2안장과 높은 하중에도 신속한 변속을 가능케 하는 시마노 울테그라(Shimano Ultegra) 브레이크/시프트레버로 최대 20단의 기어비는 급한 오르막길에서도 최적의 주행을 보장한다.
산악 바이크 크로스컨트리
BMW Mountain Bike Cross Country
일반 도로, 구불구불한 인도, 또는 험한 외길 등 어떤 길에서도 스포티한 BMW 산악 바이크 크로스컨트리(BMW Mountain Bike Cross Country)는 우수한 주행 능력을 선보인다. 앞뒤로 장착된 100mm 폭스(FOX) 서스펜션의 충격 흡수와 운동 선수를 위한 레이싱, 험로 주행에 모두 적합한 지오메트리 덕분에 어떤 길,어떤 속도에서나 우수하다. 산악 코스에서는 BMW 바이크의 탁월한 등반 능력을 기대할 수 있으며, 내리막길에서는 직접적이고 세밀한 조향 기능이 안전은 물론 민첩성까지 보장한다.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30단 시마노 XT 변속 시스템과 4피벗 리어 서스펜션과 같은 고급 구성 부품은 하이드로 포밍 알루미늄 프레임을 완벽하게 보완한다.
인체공학적 투어링 바이크
BMW Touring Bike
다단 변속 기어 시스템의 BMW 투어링 바이크(BMW Touring Bike)는 현대적 디자인과 최적의 안락함으로 완성된다. 또한 27단 기어들의 유연한 대응으로 뛰어난 시승감을 보장한다. 하이드로 포밍 기술은 혁신적인 제조 공정과 자유로운 프레임 디자인을 가능하게 만든다. 안전에 대한 요건을 충족하는 고급 부품 및 장비는 시골길이나 한적한 숲길에서도 언제나 마음 놓고 달릴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젤쿠션 안장과 인체공학적 설계의 편안한 그립이 특징이다.
크루즈 바이크
BMW Cruise Bike
2006년 세계적인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이력이 있는 화려한 디자인의 BMW 크루즈 바이크(BMW Cruise Bike)는 프레임의 부드러운 결합으로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다기능 도시형 바이크다. 경제적이고 매끄러운 디자인의 BMW 크루즈 바이크는 부드러운 결의 알루미늄 프런트와 하이드로 포밍 프레임으로 명성에 걸맞은 변함없는 품질을 완성시킨다. 저속 기어 변환 장치가 있어 사용자에게 맞는 페이스를 조정할 수 있으며, 안전하고 신속하게 멈출 수 있는 브레이크 로팅 시스템과 서스펜션 시스템이 장착됐다.
아우디
초경량 합금 마운틴 바이크 AUDI RS Design Cross Pro RS
아우디 RS 디자인 크로스 프로 RS(AUDI RS Design Cross Pro RS)는 아우디가 세부적인 기술과 디자인까지 전담해 만든 자전거다. 프레임은 자체 개발한 기술로 만든 경량 합금인 7020 T6로 만들어졌고, 마니토 미니트 방식의 서스펜션 포크, 마니토 스윙어 리어쇼바를 갖춰 즉각적인 풀브레이킹이 가능하다. 또한 아우디 마니토 시스템은 체중 이동과 하드 크라이밍으로 인한 자전거의 토크 플렉스를 최소화해 준다. 선셋 오렌지와 화이트 컬러의 조화는 1980년대 아우디 랠리 스포츠를 연상케 하며 150대 내외로 한정 판매된다.
‘패션’을 입은 럭셔리 수제 자전거
‘자전거도 이제 패션이다’라는 문구가 절로 떠오르는 초럭셔리 패션 브랜드 자전거. 눈이 뒤집어질 정도의 가격이지만 브랜드 특유의 콘셉트를 자전거에 믹스해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이며 어느 새,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이 아닌 갖고 싶은 아이템으로 자리 잡기 시작했다.
에르메스
우아함의 대명사 HERMES Batavus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전거 회사인 ‘바타뷔스(Batavus)’가 에르메스를 위해 만든 유일한 자전거로 전체적인 프레임은 윤을 낸 스테인리스에 블랙 에나멜 처리로 매우 클래식한 느낌이다. 핸들과 안장, 프레임은 에르메스만의 독창적인 가죽 가공법으로 탄생시킨 소가죽 소재 ‘토리움 크레망스’로 감싸고 있으며, 핸드 스티치를 넣어 고급스럽다. 자전거를 세울 수 있는 스탠드와 자전거가 움직이면서 만드는 에너지로 불을 밝히는 할로겐 헤드라이트가 장착돼 있다. 또한 짐받이에는 물건을 고정시킬 수 있는 끈과 바퀴에는 흙받이와 스포크 보호대가 있다.
펜디
전통적인 느낌의 오브제를 표현하다 FENDI selleria
펜디만의 럭셔리 자전거 펜디 셀러리아(FENDI selleria) 바이크는 기본 형태에 충실하고 진정성을 담은 자전거로 유명한 이탈리아 아비치(ABICI)와 펜디의 콜래보레이션으로 제작됐다. 모든 아비치 자전거는 엄격한 기준에 맞추어 이탈리아 내에서만 핸드메이드로 생산되며 추가 부속물이 없이 심플함을 지니면서 동시에 레트로 스타일과 최첨단 소재의 믹스로 유명하다. 이번 프로젝트에 사용된 아만테(AMANTE) 모델은 브레이즈 용접과 조인트로 이뤄진 철제 프레임, 크롬 소재 브레이크, 수공으로 마감한 가죽 안장, 여닫이식 조명 장치, 앞바퀴와 연결된 발전기, 신문 거치대, 그리고 센트럴 스탠드를 갖춘 전형적인 이탈리아 스타일의 자전거다. GPS 내비게이터 폴더, 앞바퀴와 뒷바퀴 커버, 가죽으로 감싼 체인, 자물쇠, 보온병, 셀러리아 특유의 로고가 새겨진 로만 가죽의 미니 트렁크, 가젤 퍼의 사이드 백, 그리고 주카 패턴 나이론의 자전거 커버가 조합돼 레트로 스타일의 자전거로 탄생했다.
Special Bicycle
어린이들에게도 예외일 수 없다, 럭셔리 키즈 바이크
어른들만 초럭셔리 세계를 즐기란 법 있는가. 어린이들도 탈 것에 대한 관심도는 어른 못지 않게 본능적이다. 그들에겐 단순한 놀거리용의 시작이지만 어느새, 어린이의 세계에도 고가의 럭셔리 자전거가 승승장구하고 있다. 세상에 태어나 처음으로 땅에서 발을 떼는 그 값진 첫 경험을 위한 안정성을 극도로 배려한 럭셔리 명품 자동차 브랜드의 어린이 바이크.
메르세데스 벤츠 어린이 바이크
접어서 크기를 줄일 수 있는 ‘폴딩 바이크(folding bike)’가 어린이 자전거에도 등장했다. 두 단계로 접히는 편리함을 제공하는 메르세데스 벤츠 어린이 바이크는 알루미늄 차체와 얼레이(Allay) 스포츠 안장으로 신체에 가해지는 압력을 최소화했다. 어린이들의 안전을 배려한 드라이브 트레인(drive-train) 기능은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제작돼 처음 바이크를 접하는 어린이들에게 평행 감각을 길러 준다.
BMW 키즈 바이크
BMW 키즈 바이크는 안전을 위해 견고한 플라스틱 페달에 반사판을 달고, 코스터 브레이크가 페달에 내장돼 있어 언제라도 쉽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멈출 수 있다. 핸들에는 벨, 보호 패드뿐 아니라 내장 보관망이 있어 장난감 및 봉제완구 등의 소품을 운반하기 이상적이며, 타이어 앞뒤에는 반사경과 반사 띠가 있어 가시성이 향상됐다. 프레임에 설치된 가방에는 지퍼가 있어 작은 장난감이나 BMW 잠금 케이블 등 액세서리를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핸들과 안장은 안전하고 편안하게 앉을 수 있으며, 제공되는 페달 유닛과 체인을 장착해 일반 어린이용 페달 바이크로 쉽게 바꿔 탈 수 있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