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네닭갈비, ‘2024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
㈜바이올푸드글로벌(대표 권지훈)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닭갈비 프랜차이즈 ‘유가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정한 ‘2024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다. 유가네는 이번까지 총 8회의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됐다.

매년 진행되는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은 국내 유일의 정부 인증 제도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며, 가맹본부의 운영 능력과 가맹점 지원 시스템, 가맹점 관계, 서비스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진다. 평가는 엄격한 심사 기준과 현장 실사, 가맹점주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선정된다.

유가네닭갈비는 1981년부터 40년간 이어져 온 대한민국 대표 닭갈비 브랜드로, 특제 고춧가루 양념과 독창적인 조리법으로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콘치즈닭갈비, 치즈퐁닭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트렌디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남녀노소 폭넓은 소비자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에 대해, 유가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며 만들어 온 성과로,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한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가맹점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항상 더 나은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가네는 이번 수상을 포함해 ▲4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2014~2017) ▲3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2020~2022)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 등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의 믿음직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