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CEO를 위한 의자 하나

의자에 앉는 것은 마치 공기를 마시는 것처럼 익숙하고 친숙한 일이다. 따라서 의자는 그리 주목받는 가구가 아니다. 하지만 의자에는 놀라운 역사가 담겨 있는데, 고대 이집트에서 의자는 파라오의 권위를 대변하는 상징물이었다.

의자는 현대 직장인들이 하루의 80%를 보내는 사무실에서 의복 다음으로 빈번하게 몸과 접촉하는 물건이다. 의사결정이 잦은 최고경영자(CEO)에게 의자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Must-have for CEO] Skape Highback & Lowback Chair
스케이프 하이백 & 로백 체어(Skape Highback & Lowback Chair)는 고위 임원들을 위한 고품격 오피스 체어다. 개인용, 방문객용, 회의용 등 사무실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스케이프는 안락의자의 편안함과 회전의자의 기능을 통합한 것이 특징.

전통적인 형식을 끊임없이 찾는 디자이너 안토니오 치테리오(Antonio Citterio)는 3차원 모양의 의자를 만들기 위해 가죽을 적게 등분해서 제작하는 디자인을 고안했다. 또한 장식을 묘사하는 세부적인 스티치와 큼지막한 가죽 조각들이 의자 표면의 공간감까지 세밀하게 형성하도록 만들었다. 스케이프는 한 마디로 품위, 우아함, 안락함이 공존하는 의자다. 문의 02-545-0036

장헌주 기자 ch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