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4| 여행 도서관 & 카페

여행의 과정은 어디부터 어디까지일까. 어쩌면 막상 여행지에 가 있는 그 순간보다 준비를 하는 동안이 설렘을 느끼는 그때가 아닐지. 한 컷의 멋진 여행지 사진만으로도 충분히 힐링이 되는 건 그런 이유일 게다. 어디론가 떠날 계획을 세우고 있는 이들에겐 정보의 바다가 되고, 마음만 간절한 이들에겐 간접 경험이 될 ‘여행 도서관 & 카페’를 소개한다.



또 하나의 새로운 여행지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SPECIAL REPORT] 떠나지 않고도 떠나온 것처럼
‘트래블 라이브러리(Travel Library)’는 현대카드에서 지난해 문을 연 ‘디자인 라이브러리’에 이어 둘째로 선보이는 도서관이다. 단순히 도서 열람이 아니라 라이브러리 방문 자체가 하나의 여행이 될 수 있도록 공간을 설계하고 구성했다. 총 1만4000여 권이 넘는 여행 관련 전문 서적들은 마치 위도와 경도처럼 ‘테마’와 ‘지역’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분류돼 있다. ‘지구의 일기장’이라 불리는 126년 역사의 다큐멘터리 전문 잡지 내셔널 지오그래픽 전권을 보유한 점이 눈길이 끈다. 1층에서는 여행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상점과 북 카페 이용이 가능하며 2층 컨시어지 상담 데스크에서 여행 상담 및 예약이 가능하다. 단, 현대카드로만 결제 가능하다. 도서관은 현대카드 회원에 한해 월 8회, 본인과 동반 1인에 한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과 설·추석 연휴에는 쉰다. 02-3485-5509



여행 정보와 휴식을 동시에
하나투어 ‘뚜르 드 카페’

[SPECIAL REPORT] 떠나지 않고도 떠나온 것처럼
지난해 2월, 서울 삼성동에 처음 문을 연 ‘뚜르 드 카페(Tour de Cafe)’는 국내 대표 여행 기업인 하나투어에서 운영하는 여행 카페다. 여행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여행 전문 서적을 제공, 카페 내 마련된 여행 상담실에서 상담 후 예약도 바로 가능한 여행 정보와 휴식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한국에서 맛보기 힘든 프리미엄급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 등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돼 있다. 홍대, 강남 현재까지 6호점을 운영 중이다.

02-548-1821



파리의 생생함을 그대로
소쿠리패스 ‘카페 메트로’
[SPECIAL REPORT] 떠나지 않고도 떠나온 것처럼
‘카페 메트로(Cafe Metro)’는 트래블패스 전문 여행 쇼핑몰 소쿠리패스에서 운영하는 여행카페다. 파리 뮤지엄패스, 파리비지트 같은 각종 패스 상품 및 주요 데이투어 상품 정보 등을 자유여행 전문 연구원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 카페에 들어서는 순간 프랑스에서만 20년 이상 거주했던 카페 주인의 파리에 대한 애정과 감각이 고스란히 묻어남을 느낄 수 있다. 에펠탑 2층을 형상화한 인테리어와 라이브로 흐르는 프랑스 음악, 그리고 한쪽 벽면에 그려진 파리 지하철 노선도까지 파리의 생생함을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

070-8787-3670


양정원 기자 neir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