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회사의 저력. 종근당건강의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씨케이디 개런티드.
[Issue] 종근당건강, 씨케이디 개런티드 론칭
종근당건강이 ‘성분 집착, 효능 집착, 건강 집착’을 모토로 한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씨케이디 개런티드(CKD Guaranteed)’를 론칭했다. 바이오 기술과 영양학을 기반으로 건강한 유효성분을 선별하고 유효성분의 효능을 최대한 끌어올려 줄 흡수 전달 기술을 통해 근본적으로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화장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론칭 라인인 ‘레티노콜라겐’은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크림’과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집중크림’ 2종으로 구성된다. 저분자 300달톤 콜라겐과 레티노이드 성분을 함유한 것은 물론, 특허 받은 흡수 기술인 ‘플랙시블 리포솜’을 적용해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바르는 콜라겐 크림으로 첫 주름을 고민하는 20대부터 깊은 주름 해결을 원하는 40대까지 솔루션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력 제품인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크림은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이애 따라 콜라겐 증가를 돕고, 탄성 복원력을 높여 마스크 줄 자국을 개선하며, 잔주름과 팔자주름, 깊은 주름을 옅게 하고, 피부 치밀도를 높여 피부 결을 촘촘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이마·볼·턱·눈가·입가의 피부 탄력도를 높이고, 피부 2.5mm 보습 지속하는 등 눈에 보이는 효과가 입증됐다.

지난 24일 수요일 오후 8시,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레티노콜라겐 라인 출시를 기념해 뷰티 유튜버 씬님과 함께 11번가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단독 선론칭했다.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크림과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집중크림 2종을 30% 단독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지압볼 등의 사은품을, 추첨을 통해 70만 원 상당의 프라다 가방과 일리 커피 머신,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론칭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 특집 방송은 약 5천여 명의 시청자 수를 기록하며 신규 론칭 브랜드임에도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이어 한 시간도 채 안되어 준비된 프로모션 물량이 모두 매진됐다. 라이브 방송 중에는 깜짝 퀴즈 이벤트와 실시간 댓글 소통 등을 통해 씨케이디 개런티드와 레티노콜라겐 라인에 대한 궁금증을 씬님이 직접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방송 당일,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과 씬님의 유튜브 콜라보레이션 영상이 공개돼 신제품과 라이브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화장품사업본부 조영한 본부장은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오직 효능에만 집착하여 가장 적합하게 성분을 선별하고 독자적인 상생 제형과 놀라운 흡수 솔루션을 통해 차이 나는 피부 건강 케어를 구현하고자 브랜드를 론칭하게 됐다”며 “모든 제품은 100% 인체 적용 테스트를 거쳐 효능을 검증받고 나아가 용기 및 패키지 등에도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는 등 ESG 경영을 추구함으로써 뉴트리컬 코스메틱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글 이동찬 기자 cks8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