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2024년 주식 시장 메인 테마는 단연 인공지능(AI)이다. 특히 올 상반기에는 AI 칩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미국 기업 엔비디아의 몸값이 천정부지로 솟으면서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등 반도체 관련주도 상승세를 이어 왔다. 과연 하반기에는 어떤 종목이 AI 시장을 주도할까.

한경 머니는 신한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투자증권 등 국내 주요 11개 증권사에 AI 유망 종목들을 물었다. 이들은 AI 기업의 강세가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는 데 이견이 없었다. 반도체 외에도 AI 관련 전선주, 소부장,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종목을 추천했다.

그 결과 예상대로 가장 많은 표심을 받은 것은 엔비디아(11표)였고, 그 뒤를 이어 SK하이닉스(9표), 마이크로소프트(8표) 순이었다. 공동 4위는 각각 5표를 받은 버티브 홀딩스, 삼성전자, 삼성SDS, TSMC로 집계됐고, 4표를 받은 네이버, 이수페타시스, 한미반도체도 주목을 받았다. 그 외 3표를 받은 LS일렉트릭과 2표씩 투표 된 더존비즈온, 리노공업, 마이크론, 메타, 브로드컴, 알파벳, ARM, 이튼, 테슬라, 테크윙 등도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하반기 주목할 유망 AI 종목 베스트 22 – 리노공업
하반기 주목할 유망 AI 종목 베스트 22 – 리노공업
리노공업은 ‘반도체 검사용 소켓(IC TEST SOCKET)’과 소켓에 들어가는 검사용 탐침(probe)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코스닥 상장 반도체 부품 기업이다. 두 제품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특히 탐침 분야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반도체 테스트핀의 약 70%를 공급할 정도로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대만 TSMC를 비롯해 1000개 이상의 글로벌 반도체 고객사에서 리노공업이 만든 탐침인 ‘리노핀(Leeno Pin)’을 사용한다.
하반기 주목할 유망 AI 종목 베스트 22 – 리노공업
주 6월 14일(현지시간) 장 마감 기준.
자료 인베스팅닷컴·토스증권

김수정·정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