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인프라 갖춘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 눈길
‘원스톱 인프라’ 아파트가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원스톱 인프라란 교통, 쇼핑, 문화, 교육 등 다양한 시설들이 가까운 곳에 밀집돼 이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입지다. 편리한 생활 여건을 갖춘 만큼 실거주민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고, 수요도 탄탄해 최근 분양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는 모습이다.

실제로, 지난 3일 서울 성동구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은 1순위 평균 240.8대 1을 기록, 1순위에서 전 타입 완판에 성공했다. 한양대학교 병원 및 메디컬 상가가 다수 형성되어 있으며, 왕십리역 중심으로 조성된 상업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경기도에서도 마찬가지다. 지난 3월 공급한 경기 성남시 ‘분당 금호어울림 그린파크’는 74가구 일반 공급에 2,898건의 청약을 기록, 1순위 평균 39.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야탑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상탑초, 야탑고등학교가 가까이 있으며 야탑역 인근의 홈플러스, NC백화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성남아트센터, 탄천종합운동장까지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성남시에서 ‘원스톱 인프라’ 아파트,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이 9월 분양에 나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중1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아파트 15개 동 1,972세대, 오피스텔 2개 동 240실 규모다. 이 중 아파트 전용면적 59~84㎡ 1,319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26~36㎡ 136실이 일반에 분양된다.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은 단지 내 테라스형 상가에 풍성한 인프라가 형성될 전망이며, 바로 앞에는 롯데시네마(성남 중앙)를 비롯해 신흥역 인근에 조성된 상권 이용이 편하다. 성남시 의료원, 신흥3동행정복지센터, 성호시장, 성남종합운동장, 이마트(성남점), 모란시장으로의 방문이 쉽고, 북측 위례신도시와 잠실 인프라도 이용 가능하다.

도보권에 성남제일초(그린스마트스쿨 지정)가 있어 어린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보장되며, 이외에도 동광중, 성일중, 성남고, 성일고, 풍생고 등 여러 학교가 밀집한 원스톱 학세권을 갖췄다. 또 인근에 조성된 학원가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는 수도권 전철 8호선 신흥역 직통 연결(1단지 선큰 광장 연결)이 되는 초역세권 단지다. 지하철 8호선을 통해 두 정거장이면 수인분당선 모란역으로 이동이 가능, 수인분당선으로의 환승이 쉽다. 단지 인근 경충대로, 산성대로, 여수대로를 통해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수월해 서울 지역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일원에 마련된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