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링턴 스퀘어 신흥역' 견본주택에 2만명 방문
지난 20일 문을 연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 견본주택에 3일 동안 약 2만명이 방문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이 단지는 견본주택 개관 이전부터 지하철 8호선 신흥역과 바로 연결되는 직통 역세권이라는 뛰어난 입지와 최고 35층, 2000여세대의 대단지 설계 등이 강점으로 꼽히며 수요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견본주택 내에는 전용 59㎡A·B, 84㎡A 등 총 3개 타입의 유니트가 마련되었다.

신흥동에 거주하는 30대 방문객 A씨는 “오랫동안 이 지역에 살았기 때문에 입지가 좋다는 걸 알고 있었다”면서 “59㎡A형의 팬트리와 다용도실,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넉넉하고 4베이 구조가 마음에 들어 청약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수진동에 거주하는 40대 방문객 B씨 역시 “분양을 기다렸는데 오픈소식을 듣고 방문했다. 최근 성남에 공급된 아파트보다 평면 설계가 잘 나온 편인 것 같다”면서 “재택근무를 많이 하는 아내가 84㎡A형에 적용된 알파룸을 서재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음에 든다”라고 밝혔다.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은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 59~84㎡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공간특화 설계가 적용되어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의 폭도 넓다.

내부 평면뿐 아니라 조경 설계도 장점이다.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Green Space Solution팀(이하 GSS팀)에서 조경 특화 설계 및 시공을 맡아 조경 특화 프리미엄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샤워실, 공유오피스, 미팅룸, 주민카페, 주민 회의실, 무인 세탁실, 펫케어존, 게스트하우스, 맘스테이션&키즈존 등을 배치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였다.

서울 지하철 8호선 신흥역과 직통 연결(1단지 선큰광장 연결)되는 초역세권 단지로 지하를 통해 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8호선을 통해 두 정거장이면 모란역으로 이동이 가능해 분당선으로의 환승이 쉽다. 단지 인근 산성대로, 경충대로, 여수대로를 통해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수월해 서울 지역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직통 역세권(1단지 선큰 광장 연결) 단지인 만큼 단지 내 테라스형 상가에 풍성한 인프라가 형성될 전망이며, 바로 앞에는 롯데시네마(성남 중앙)를 비롯해 신흥역 인근에 조성된 상권 이용이 편하다. 모란시장, 성남시 의료원, 신흥3동행정복지센터, 성호시장, 성남종합운동장, 이마트(성남점)으로의 방문이 쉽고, 북측 위례신도시와 잠실 인프라도 이용 가능하다.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은 경기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일원에서 중1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아파트 15개 동 1,972세대, 오피스텔 2개 동 240실 규모다. 이 중 아파트 전용면적 59~84㎡ 1,319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23일(월) 특별 공급, 24일(화) 1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되며, 10월 2일(수) 당첨자 발표, 10월 14일(월)부터 5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성남 및 수도권 거주자 중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세대주 여부, 보유주택 수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일원에 위치한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