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제품은 뼈의 구성 및 정상적인 혈액응고에 필요한 비타민 K2와 칼슘 흡수 및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 D3를 동시에 함유하고 있어 뼈와 혈액 건강을 한 번에 케어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닥터에디션 ‘비타민 K2+D3’에 함유된 비타민 K2는 170년 전통의 이탈리아 발효 전문 기업 뇨시스(Gnosis)社에서 제조한 프리미엄 원료 ‘메나큐세븐(MenaQ7)’을 사용한 제품으로 99.9%의 높은 순도와 우수한 생체이용률을 자랑한다. 특히 해당 원료는 높은 안정성과 골밀도 관련 연구 결과를 보유해, 믿고 섭취할 수 있는 프리미엄 비타민 K2로 알려져 있다. 또 식품 중 비타민 K2가 가장 풍부한 낫토를 특허받은 발효 공법으로 추출한 것이 특징이다.
함께 함유된 비타민 D3 또한 120년 역사를 보유한 세계적 비타민 제조사인 스위스 DSM社의 프리미엄 원료로, Quali-D 인증을 획득해 안전성과 고품질을 보장한다. 이 밖에도 비타민 D 대사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이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다.
신제품 닥터에디션 ‘비타민 K2+D3’는 편안한 목 넘김을 고려한 8mm의 초소형 정제 타입으로, 하루 1정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비타민 K는 129% 섭취할 수 있고, 비타민 D는 250% 충족시켜 준다.
닥터에디션 관계자는 “우리 몸에서 섭취한 비타민 D3는 소장에서 칼슘 흡수를 도와 혈장 칼슘 농도를 유지하고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비타민 K2는 흡수된 칼슘이 혈액 속 혈관에 쌓이지 않고 뼈에 잘 축적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 이 두 가지 영양소를 함께 섭취하는 것은 뼈 건강 향상에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다”며, “이번 신제품은 약해진 뼈, 낮은 골밀도로 고민하는 중·장년층과 노년층에게 효과적인 영양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닥터에디션 ‘비타민 K2+D3’는 내과, 가정의학과, 정형외과, 종합병원 등 전국 3,000여 개 병원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만날 수 있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