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망자격증으로 꼽히는 세무사 자격증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선호 받고 있다. 그만큼 세무사 자격증이 붐을 일으키고 있지만 처음 접해본 직장인들은 어디서 어떻게 취득해야 할지 깜깜무소식이다.


이에 따라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한 직장인 세무사 교육 전문 학원 아이파경영아카데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이파경영아카데미, 직장인들이 궁금해 하는 세무사 자격증 총정리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교대역에 ‘아이파’거리를 만들 정도로 강남에 5개의 신관 ,본관, 별관 건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종로 캠퍼스와 부산캠퍼스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연간 수강생 5천여 명이 넘는 최대 규모의 경영아카데미로 공신력을 자랑한다.


아울러 교육개발팀, 기업인재개발팀, 웹미디어팀, 온라인미디어팀 등 각각의 포지션에 맞는 부서도 탄탄하게 구성돼 있으며 세무사 과정뿐만 아닌 회계 전 분야 교육과 더불어 경영교육, 영어 교육과정도 마련됐다.


이처럼 명실상부한 아이파경영아카데미가 직장인들이 궁금해 하는 세무사자격증에 관해 몇 가지 조언을 전했다.


▶직장인이 세무사 시험을 준비하려는 이유

한국인의 삶 만족도가 OECD 34개국 중 27위를 차지하면서 직장인의 조기퇴직과 취업난에 대한 불안감이 재조명받고 있는 가운데 많은 직장인들이 불안정한 생계유지를 벗어나고자 전문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다.


그중 세무사 업종은 전문지식을 요구하는 만큼 안정적이고 업무의 자율성과 사회적 평판이 긍정적인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발전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불안정을 느낀 직장인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직장인들의 세무사 자격증 취득 가능성과 합격률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통 기간을 2년~3년으로 잡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준비를 해야 한다. 사실 직장인으로써 세무사시험을 병행 하는 것은 무척 힘든 일이다. 현재 아이파경영아카데미를 통해 동차(1차 합격 후 곧바로 2차 합격)로 합격한 직장인들도 있다. 또한 전국 세무사 자격증 합격률은 다양하다고 볼 수 있다. 합격률 통계치에 연연해하지 않고 주어진 환경과 커리큘럼에 충실해 준비과정을 밟는다면 직장인으로써도 합격 가능성은 있다.


▶세무사 자격증 취득 후 전망
한국고용정보원의 직업전망 자료에 따르면 향후 10년간 세무사의 고용은 다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즉, 국민들의 세무대리 수요가 점차 많아지고 있으며 정부도 세원 투명성 제고와 세수 확대 등을 위해서 조세제도를 개편'강화하고 있기 때문에 세무사 자격증의 전망은 밝다고 여겨진다.

▶자격증 취득까지 진행되는 커리큘럼
세무사 시험은 흔히 ‘엉덩이와 시간 싸움이다’라는 말이 따라 붙는다. 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파 커리큘럼은 철저하게 ‘단권화’와 ‘다독’이 가능하게 짜여 있다. 또한 온라인 복습동영상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직장인을 위하여 담임제 및 조교제를 통한 멘토링 시스템을 세무사 학원 최초로 도입해 효율적으로 수험에 정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업무와 수험이라는 이중고에 시달리는 직장인 수강생들의 성취 자극과 동기부여에 힘쓰고 있다. 더불어 세무사 학원에서 유일하게 반원 간 단합과 시험 합격 이후에도 이어질 수 있는 인맥 형성 네트워크를 위한 회식비 지원을 하는 것도 아이파만의 직장인 수험생을 위한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파경영아카데미 관계자는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직장인 수강생 분들이 80%정도를 차지한다”며 “12년 동안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직장을 다니며 세무사를 준비 하는 수험생 분들의 고생을 함께 나누고 힘이 되고자 교육서비스품질을 높이며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 중이다”라고 전했다.
아이파경영아카데미, 직장인들이 궁금해 하는 세무사 자격증 총정리
한편,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오는 12월16일 52회 세무사 합격생과 함께하는 멘토링 설명회를 시작으로 12월 23일(1기), 1월 9일(2기) 2017년 세무사 시험 합격기원을 위한 ‘세무사 합격 공개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16년 새해를 맞이해 직장인을 위한 회계, 세무, 경영, 영어 무료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이지연 인턴기자 new911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