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전문기업 지란지교소프트의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는 국내 최초 설치형 '데이터 손실 방지(DLP)' 솔루션으로 작은 크기의 서버에 DLP 솔루션을 탑재, 기존 구축형 솔루션 대비 약 70% 낮은 가격과 간편한 설치만으로 도입이 가능해 DLP 솔루션 도입을 준비하는 중소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는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구축형 DLP 솔루션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 반면 과도한 서버의 용량과 크기를 줄여 비용을 낮췄다. 또한 별도의 서버 설치 공간 마련이 필요 없는 설치형 제품으로 누구나 매뉴얼을 통해 손쉽게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오피스키퍼 미니서버 주요 기능은 ▷내부정보유출방지 ▷로그 장기저장 ▷공유·유출된 원본 파일 백업 ▷인터넷 사용관리 ▷IT자산관리 ▷개인정보보호 ▷출력물 보안 등이다.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웨어사업부 박상호 연구소장은 “평소 구축형 DLP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있었지만 비용 부담으로 인해 도입을 망설이던 중소기업들의 관심이 뜨겁다”라며 “중소기업의 환경과 여건을 고려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중소기업의 정보보안과 업무효율 향상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31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58개 부문, 476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6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현기 기자 henrykim@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