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외식메뉴를 어디서든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푸드스토어'
맛과 위생을 갖춘 각종 음식을 선보이는 푸드스토어가 2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온라인쇼핑몰(축산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푸드스토어는 축산물 및 외식메뉴 유통'제조 전문 브랜드다. 소량'대량주문이 가능하며, 대량주문 시 냉동탑차를 통한 직배송 시스템을 갖춘 푸드서비스 온라인사업 기반으로 국내 수입산 냉동'냉장육을 저렴하게 전국각지에 배송한다.

덧붙여 외식메뉴 자체개발 및 전국 300여 곳의 직영점에 제품을 공급해 한국 외식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자체브랜드 글램쿡을 상표출헌하여 자기만의 시장을 구축하고 있다.

푸드스토어는 캠핑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캠핑 문화가 발전하고 있는 현재 추세를 파악해 이를 경영에 반영했다. 전국의 여러 캠핑장 및 펜션과 계약체결을 통해 물류 공급에 앞장서고 있으며, 캠핑족을 위해 맛뿐만 아니라 위생 및 편리함을 갖춘 다양한 음식들을 출시하고 있다.

덧붙여 엄선된 품질의 음식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은 푸드스토어의 가장 큰 장점으로 거론되고 있다. 푸드스토어는 자체 식품 제조를 통해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마진율을 최소화하기 때문이다.

푸드스토어 관계자는 “보다 더 안전한 고기와 다양한 메뉴를 경제적인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매장고객 및 캠핑족, 외식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지금보다 더 큰 만족감을 선사하고 싶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625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16개 부문, 362개 기업, 5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5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차완용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