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돌침대는 하나의 침대로 제작되어 다리를 비롯해 전반적으로 두껍게 제작되었다. 두꺼운 돌패널로 인한 무게와 전자파 염려가 있는 전기 열선 방식 또한 기존 돌침대의 단점이었다. 반면 리스톤은 온수 난방 시스템을 적용하여 전자파 우려가 없으며, 15분의 빠른 히팅 속도로 돌패널 전체에 열이 골고루 전달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기존 건강 가구와는 차별화된 최신 모던 디자인으로 실내 공간의 품격을 높였다.
리스톤의 스톤 매트리스는 혈액순환 촉진을 돕는 원적외선과 질병 저항력을 높여주는 음이온이 풍부해 건강한 수면을 돕는다. 특히 귀사문석은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과 음이온이 풍부해 혈액정화,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귀사문석은 자체적으로 자성을 띄고 있어 항균성과 탈취력이 뛰어나며 중금속 제거, 곰팡이 억제 등 환경 정화 효능까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봉화연옥은 경상북도 봉화군에서 채취되는 최상급 천연 희귀석으로 국내 유일의 보석 감정서를 받은 옥이다. 색감과 질감이 오묘하면서도 단아한 멋을 지니고 있어 세련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인체에 필수적인 철분, 마그네슘, 칼슘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신체의 온도와 가장 가까운 36.5도에서 탁월한 원적외선이 풍부하다. 이 외에도 리스톤이 공급하고 있는 원석으로는 고성 활석연옥, 호안석, 운모석 등이 대표적이다.
이인재 리스톤 대표는 “리스톤은 친환경 공법과 소재만으로 장인들이 직접 수제작하는 명품 돌침대이다”면서 “우리 온돌 문화를 현대적으로 계승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프리미엄 웰빙 리빙 가구로 성장 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서울 청담동에 리스톤의 다양한 스톤 매트리스와 스톤 소파 등 신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브랜드 쇼룸 ‘리스톤 청담’을 운영 중이며 분당 정자동 가구 거리와 대구백화점 본점 및 프라자점에 직영 매장을 운영 중이다.
주재익 인턴기자 jjikis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