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천연 자연추출물이 함유된 유아용아토피화장품 ‘닥터드벨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사용 가능한 아토피용 저자극 세정·보습 브랜드 닥터드벨로가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의약외품(아토피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건강기능식품 및 유아용품 전문기업 더순수에서 개발한 닥터드벨로는 유아용아토피화장품 브랜드다. 제품은 아토바스&샴푸, 수딩젤, 아토 로션으로 구성되어 있어 유아 및 성인 샤워 전 과정에서 이용 가능하다.


닥터드벨로 아토바스&샴푸는 세정과 동시에 1차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면서 보습 및 영양공급에 기여하는 건선, 아토피 피부염 전용 의약외품이다. 피부의 영양과 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베타글루칸, 비타민B(판토텐산)의 유도체인 판테놀, 피부 수분 손실을 줄이는 세라마이드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와 함께 피부자극이 적은 스위트아몬드 오일, 동백 오일 등의 자연추출물이 들어있다.


모발을 비롯해 신체 전 범위에 사용가능한 해당 제품은 피부결 속 노폐물 세정효과 인체 적용 시험과 인체피부 무자극 시험을 완료한 바 있다. 또한 검사 결과 메탄올, 벤젠, 톨루엔 등 22가지 유해물질이 미검출 되었다.


이외에 산수유추출물, 포도씨오일 등이 함유된 닥터드벨로 수딩젤은 입욕 중 이용할 수 있으며, 피부 진정 및 밸런스에 도움을 준다. 닥터드벨로 아토 로션은 샤워 후 피부보습 유지 및 영양공급, 피부 유·수분 밸런스 조정을 위해 개발되었다.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625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16개 부문, 362개 기업, 5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5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조희태 인턴기자 jjiki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