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아용 화장품브랜드 닥터드벨로, 아토피로션 ‘아토 로션’ 설명 제공
닥터드벨로가 유·소아용 아토피로션 ‘아토 로션’에 대해 설명했다.


닥터드벨로는 아토피로션을 비롯해 기저귀발진크림, 태열크림 등의 유·소아용 화장품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브랜드이다. 이 브랜드는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대표 상품인 ‘아토바스&샴푸’ 및 ‘아토 로션’, ‘신생아수딩젤’ 등의 제품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22가지 유해물질(납, 비소 등)이 검출되지 않았으며, 평균 피부 반응도 0.00의 무자극 제품 판정을 받았다.


닥터드벨로의 ‘아토 로션’ 설명에 따르면, 이 제품은 아토피 증상이 있는 유·소아도 이용 가능한 기능성 아기로션이다. 주요 성분인 세라마이드를 통해 목욕 이후의 수분 손실을 줄이는 피부 보호막을 생성하고, 보습 및 유·수분 밸런스 조정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식이섬유의 일종인 베타글루칸 성분으로 피부 영양 공급에 일조한다.


또한 보습에 기여하는 피마자오일, 수분증발을 막는 아보카도 오일, 피부컨디셔닝 역할의 달맞이꽃 오일 등의 자연추출물이 피부자극 감소를 위해 함유되어 있다. 이에 신생아로션 및 유아로션 용도로 기획되었으나, 민감성 피부의 성인도 이용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겉)보습 평가 결과, 피부 수분이 사용 전 대비 사용 직후 251.09%, 2주 사용 후 57.33%, 4주 사용 후 90.09% 증가되었다. 이에 따라 평가에서 피부 수분 손실량 개선 및 보습, 안티드라이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판정되었다.


브랜드 측 관계자는 “‘아토 로션’은 안전한 아토피용 신생아로션, 유아로션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되었다”며 “기저귀발진크림, 태열크림 등 더욱 다양한 기능성 유아용 화장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닥터드벨로는 아기로션 ‘아토 로션’외에도 아토피용 아기샴푸 ‘아토바스&샴푸’와 피부 진정 및 피부 밸런스를 위한 ‘신생아수딩젤’을 출시한 바 있다. 이러한 제품들을 기반으로 올해 초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과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조희태 인턴기자 jjiki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