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드벨로 측이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해당 브랜드의 신제품 탈모예방샴푸는 KFDA 승인 의약외품이다. 이 제품에는 민감성 두피 케어를 목적으로 피부 친화적 자연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항균작용 및 수분 증발 차단을 위한 감초추출물과 로즈마리추출물, 두피 컨디셔닝을 위한 어성초추출물과 자소엽추출물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와 함께 두피 혈구 생성 및 호르몬 분비에 관여해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 두피 피지관리 역할의 피리티온아연액, 두피청결에 기여하는 덱스판테놀 등이 첨가되어 있다.
해당 제품은 검사를 통해 두피 각질도 개선률 76.62%, 피지량 개선률 90.18%를 보였다. 이에 따라 닥터드벨로 탈모방지샴푸는 두피 각질 및 유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입증되었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에서 평균 피부 반응도 0.00으로 확인되어 무자극 샴푸로 판정 받았으며, 유해물질 검사에서 22가지 유해항목이 포함되어 있지 않음을 증명했다.
닥터드벨로 관계자는 “인터넷으로 타인의 탈모샴푸추천을 통해 탈모에좋은샴푸를 찾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는 것을 느꼈다. 이에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 개선을 목적으로 한 탈모방지샴푸를 개발하게 되었다”며 “해당 제품이 탈모에좋은샴푸 구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일조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닥터드벨로는 기능성화장품 전문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아토피를 겪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한 ‘아토바스앤샴푸’, ‘수딩젤’, ‘아토 로션’을 개발 및 출시한 바 있다. 이후 해당 제품의 소비자만족도를 인정받아 올해 초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과 ‘2016 한국 브랜드 선호도 1위’를 달성해 도합 2연속 수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조정인 인턴기자 jjikis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