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잘못된 자세와 교통사고후유증 등으로 인해 팔, 목, 허리 등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50대에서 많이 나타나던 오십견 또한 이제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해당 증상이 나타나면서 치료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비수술적인 치료방법으로 추나요법은 교통사고후유증 치료 외에도 목, 허리디스크 등 척추 및 관절까지 치료가 가능하여 수술에 대한 부담감과 근육, 관절이 약한 환자들에게도 희소식으로서 각광받고 있다.



추나요법은 목, 허리 디스크 외에도 척추관협착증, 허리 통증, 목 통증, 교통사고 후유증, 팔다리 저림 등 다양한 증상에 치료가 가능하다.



특히, 교통사고후유증처럼 다양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정확한 분석과 맞춤형 치료가 진행 되어야 하며 통증전문한의원에서는 경추/요추 디스크를 비수술적인 방법인 척추 추나요법, 약침, 한방물리치료 등을 통해 척추의 균형을 잡아주고, 한약과 발효쑥뜸 치료요법으로 주변의 근육 등을 강화시켜 증상을 개선시키고 있다.



또한, 젊은 층에서도 나타나는 오십견은 어깨의 관절에 대한 구조적 문제점과 원인 등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추나요법 및 약침 등 복합적인 한방치료를 시행하여야 효과가 있으며 통증완화와 함께 팔을 사용하는 운동성 부분까지 향상 될 수 있다고 한다.



오십견과 교통사고후유증 목, 허리디스크 추나요법 치료가능

성북구에 위치한 경희일침한의원 이승기원장은 “디스크 및 오십견 등 다양한 통증에 대한 이유를 갖고 한의원을 찾는 분들이 늘고 있지만 치료를 받으셔도 계속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있다. 전문적으로 하는 곳에서 정확한 원인 파악과 그에 맞는 치료를 꾸준히 받아야 하며, 본인의 노력 또한 이뤄져야 보다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이처럼 통증을 호소하며 한의원을 찾는 분들 외에도, 여성들의 경우 다이어트를 위해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한방다이어트의 경우 개인의 체질까지 고려해야만 건강을 해치지 않고 건강을 지키면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라고 조언하였다.


조희태 기자 hi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