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구장창 석쇠불판, 전국 소자본창업설명회 개최
주구장창 석쇠불판이 소자본창업을 주제로 하는 전국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주구장창 석쇠불판을 론칭한 ㈜다드림푸드는 한국창업경제신문과의 협력 하에 매월 2회씩 전국 주요 지역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의 초점이 소자본창업에 맞춰져 있는 만큼, 적은 투입 자본대비 높은 수익 창출을 추구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서울, 경기권의 경우 다드림푸드를 대신해 한국창업경제신문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대전 창업설명회는 참가자가 직접 주구장창 석쇠불판 메뉴를 시식할 수 있도록 본사 직영 매장에서 열린다. 대구의 경우 미래창업연구원에서 본사직원이 창업설명회를 진행하며, 부산은 해운대 지사, 전남광주는 상공회의소에서 창업설명회가 개최된다.



주구장창 석쇠불판의 전국 소자본창업설명회는 온라인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을 통한 사전예약 방식으로 참가할 수 있다. 신청서 작성란은 주구장창 석쇠불판 홈페이지 내 ‘창업안내’ 카테고리에 위치한 ‘사업설명회신청’에 존재한다.



주구장창 석쇠불판 측 관계자는 “자사가 주최하는 전국 창업설명회는 소자본창업 및 음식·배달창업에 관심 있는 전국의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기획되었다”며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이라면 사전 예약을 통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주구장창 석쇠불판은 소자본창업 전문 외식프랜차이즈다. 직화 불고기를 주력 메뉴로 하는 해당 프랜차이즈는 메뉴배달 및 포장판매 서비스를 통해 고객층을 확대해왔다. 이 점을 인정받아 2015년에는 배달의 민족 배달부분 ‘신뢰의 배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고객 니즈 충족을 위해 숍인숍창업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조정인 기자 jjiki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