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은 성형수술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수술이다. 다만 높은 인기에 힘입어 눈성형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검증되지 않은 사실이나 효과, 수술법 등의 정보가 무분별하게 알려지고 있어 주의가 필요한 상황.


그렇다면 눈성형에 관련된 ‘진짜’ 정보는 무엇일까. 눈성형 전문가로 알려진 이미지업성형외과 이승환 원장이 눈성형 시 알아두거나 고려해야할 사항에 대해 물었다.
성형전문의가 전하는 눈성형 노하우 “소문 섣불리 믿지 말 것”
이승환 원장은 “눈성형에 대해 갖는 가장 큰 편견 중 하나는 성형수술 중 가장 간단하고 쉬운 수술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이는 반 정도만 맞는 말이다. 환자의 조건에 따라 쉬운 방법으로 교정될 수도 있고, 매우 어려운 고난이도의 기술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운을 뗐다.


“눈은 다른 부위와 달리 동적이다. 감을 수도 있고 뜰 수도 있다. 그래서 눈을 감았을 때는 괜찮던 것들이 눈을 뜨면 그 모양이 달라지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눈을 감았을 때나 뜰 때 그 모양이 모두 만족스러워야 하는데, 눈성형 전문의들이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이 부분이다”라는 것이다.


눈 성형에 적합한 조건은 눈을 뜨는 힘이 좋을 것, 피부가 얇을 것, 눈의 지방이 많지 않고 적절할 것 등이 있다. 이 경우 간단한 매몰법만으로도 예쁜 눈을 만들 수 있다.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다른 수술법 등이 적용되는 것이며, 요인이 복합적일수록 수술 역시 난이도가 높아진다.


그렇다면 눈성형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포인트는 무엇일까. 이 원장은 “자신의 얼굴에 맞게 눈 성형을 해야한다는 점”이라고 대답했다. “간혹 유명 연예인의 사진을 가져와 똑같이 해달라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정말 잘못된 인식이다”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사람의 눈은 제 각기 다른 모양, 다른 크기, 다른 조건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에 타인에게 잘 어울리는 쌍꺼풀이라 해도 그 형태, 크기, 트임의 정도 등이 자신에게도 똑같이 어울릴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다. 때문에 눈성형 전문가와 잘 상의하여 자신에게 맞는 최적화된 방향으로 수술을 진행해야 후회가 없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원장은 “눈성형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항상 충고하는 부분인데, 아직까지도 ‘어느 병원이 잘한다더라’ 하는 소문만 믿고 덜컥 수술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구체적인 정보가 없는 소문은 최대한 피해야 한다.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병원은 분명 있지만, 그것이 모든 부위의 성형에 전문적이라는 의미는 아니다”라고 조언한다.


이어 이 원장은 “각 병원에는 전문과목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어느 병원에서 코성형이 잘 되어 왔다고 해도, 그것이 눈성형의 성공을 보장해줄 수는 없다. 그러므로 이 부분에 대해 잘 알아보고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조희태 기자 hi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