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젊은 층에서도 어려 보이는 동안(童顔)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코의 경우에는 높고 뾰족하게 코성형을 하던 과거와 달리 동글동글하고 어려 보이는 동안코 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흔히들 동안코, 어려 보이는 코라고 하면 오뚝하면서도 코끝이 동그란 모양을 떠올리지만 콧대 높이에 집중하여 코성형을 할 경우에는 코길이가 길어지게 되어 오히려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다. 이 외에도 코 끝이 아래로 떨어져 있는 매부리코의 경우에는 콧대 높이보다는 떨어진 코끝의 교정에 집중해야 한다.



대부분의 동양인은 콧대가 낮고 코가 짧아 코를 높이면 정면에서 볼 때 무조건 콧구멍이 보일 수가 있기 때문에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과학적으로 분석해 맞춤 수술을 해야 한다.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위해서는 지방이식을 통해 코주변 얼굴의 전체적인 볼륨과 라인을 교정해주는 방법이 있다. 특히, 눈밑주름은 지방재배치를 하며 이마 꺼짐과 눈밑 꺼짐은 지방이식으로 교정을 해주면 이미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코성형도 어려보이는 동안코가 트렌드다
강남 마블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환자의 코 모양 뿐만 아니라 얼굴의 볼륨 상태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환자 개개인의 코 특성과 얼굴에 맞추어 수술해야 어려보일 수 있다”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고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조희태 기자 jobnj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