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프랑스 교육 박람회’는 프랑스 대사관 주관 하에 한불 수교 130주년 기념의 ‘한-불 상호교류의 해’를 맞이하여 개최되는 만큼 프랑스 국립대학, 상경계·이공계 그랑제꼴, 예술학교 및 전문학교 등 40여 개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관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를 통해 프랑스 고등교육에 대한 공신력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정보 제공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주제별 세미나를 통해 실질적인 프랑스에서의 각 전공별 교육에 관한 설명과 유학 선배들의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는 만큼 프랑스 유학에 뜻이 있는 이들이라면 적극적으로 기회를 노려볼만 하다.
2016 프랑스 교육 박람회는 10월 16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샴페인홀에서 진행된다. 사전등록 및 행사 내용 상세 확인은 2016 프랑스대사관 교육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2016 프랑스 교육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40여 개 분야 프랑스 교육기관이 모이는 최대 규모의 특별한 박람회이므로 유학선배, 학교 관계자, 기업 관계자 등 다양한 입장의 관계자들이 유학준비생들에게 유용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조희태 기자 jobnjoy@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