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3년 연속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스테이션3의 다방이 2016년 10월 2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6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정보서비스(부동산 앱)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다방은 2013년 출시된 업계 최초의 오픈형 부동산 플랫폼으로, 오프라인 근간이었던 기존의 부동산 시장을 모바일 서비스로 옮겨와 다양한 종류의 매물을 업로드하고, 원하는 조건들을 선택하여 한 번에 원하는 방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매물의 정확한 위치와 주변 편의 시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지도 기반의 서비스, 반려동물 가능 및 주차 가능, 단기 임대 등 다양한 조건을 검색할 수 있는 ‘다방 맞춤검색’, VR 기술 적용으로 해당 매물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매물의 3D 사진을 확인해 실제 방의 구조와 크기를 볼 수 있는 ‘360도 매물보기’ 등 사용자 친화적인 부동산 정보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스테이션3 박성민 사업본부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정보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월세 결제 서비스, 매매 서비스 등의 신규 서비스 출시를 통해 종합적인 부동산 O2O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희태 기자 hi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