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윈은 국내 최대 20개 언어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유통·서비스하는 어학교육 전문업체로, 지난 2015년 ‘영유아 교육용 제품개발’ 사업을 새롭게 추진, 현재까지 영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의 인성 및 언어교육, EQ 개발용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유비윈이 개발한 대표적인 영유아 및 어린이 대상의 교육용 제품으로는 ‘요미몬’과 ‘요미탭’을 들수 있다.
‘요미몬’은 국내 최초로 공기정화기능이 내장된 스토리텔러 완구 제품이며, 동화, 동요, 자장가 등 총 400편의 다양한 콘텐츠가 탑재됐다.
어린이 대상의 교육용 태블릿PC ‘요미탭'은 플래시동화, 위인전, 어린이중국어, 어린이영어, 한글, 디즈니 애니메이션 등 어린이 교육용 콘텐츠 2,054편이 탑재되었다. 더불어, 뇌파를 이용해 집중력향상, 숙면, EQ 개발을 이끄는 ‘마인드트레이닝’ 음원도 제공된다.
이 밖에도 유비윈은 ‘옥스포드 리딩북탭’, ‘몬스터빔2’ 등 영유아 및 어린이 교육 관련 제품들을 잇달아 출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그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분야별 브랜드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서비스 브랜드대상,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유아 브랜드대상, 프랜차이즈 브랜드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경제지표의 바로미터인 한국경제매거진의 대표 경제 주간지, 한국경제 비즈니스의 주최와 한국마케팅포럼의 주 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계층과 파워블로그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다. 이를 통해 총 18개 부문 208개 분야 52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4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현주 기자 guswn10@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