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메뉴는 ‘부대떡볶이’, ‘모둠어묵탕’, ‘매콤참치 컵밥’, ‘떡갈비 컵밥’ 4종이다.
‘떡볶이도 요리다’라는 슬로건으로 프리미엄 재료를 앞세운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던 걸작떡볶이의 이번 신 메뉴는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부대떡볶이’는 고소한 햄과 각종 채소, 36시간 건조시킨 떡의 조합을 통해 부대찌개를 선호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시원한 국물 맛이 특징인 ‘모둠어묵탕’은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꼬치 어묵이 아닌 다양한 고급 어묵을 사용했다. 쫄깃하면서도 차별화된 어묵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참치에 기름기를 덜어내고 매콤함을 더한 ‘매콤참치 컵밥’과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떡갈비 컵밥’은 떡볶이와 함께 곁들여 먹기에 알맞게 구성되어 있어 점심과 저녁은 물론 야식 메뉴로도 먹을 수 있다.
걸작떡볶이 본부 (주)위드인푸드 정지상 본부장은 “걸작떡볶이의 슬로건에 맞게 좋은 재료 사용, 주문 후 바로 조리라는 원칙을 지켜 간식개념을 넘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메뉴를 개발하는 것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소비패턴과 외식트렌드에 맞는 신메뉴를 지속 개발하고 출시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전했다.
2017년에 신메뉴 4종을 출시한 떡볶이전문점 걸작떡볶이는 가맹사업을 본격화한지 2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현재 50호점을 돌파했다.
해당 브랜드는 2017년 1월~2월에 성남신구대점, 의정부민락점, 인천송도점, 용인수지점, 인천청라점, 광주운암점, 제주이도점, 여수중앙점 등이 오픈예정이다.
외식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걸작떡볶이는 2017년에도 떡볶이창업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보인다.
조희태 기자 jobnjoy@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