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우수브랜드대상] 올즙, 원재료 영양 가득 담은 건강즙
1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건강즙 전문 브랜드 올즙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건강식품(건강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즙의 제품은 ‘올바르지 않으면 만들지 않는다’는 경영 철학 아래 합성보존료·설탕·색소 등의 첨가물을 넣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이 회사는 전 상품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알루미늄 파우치와 선물박스 및 택배 박스로 구성된 ‘3단 포장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대표 상품인 ‘올바른 양배추즙’은 무농약 농산물 인증서를 받았다. 특히 고품질 양배추즙 제공을 위해 연초 양배추 생산량을 예측, 이를 기반으로 국내 농가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올즙은 이용자의 안심 구매를 위해 ‘생산물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했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기부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인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 소비자 총 6177명을 대상으로 가구·헬스·의류·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1개 부문, 370개 기업, 11개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리서치 결과와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정채희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