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우수브랜드대상] 킹콩부대찌개, 부대찌개 전문 프랜차이즈의 차별화
1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부대찌개 전문 브랜드인 킹콩부대찌개가 프랜차이즈(부대찌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킹콩부대찌개는 점주와의 소통을 통해 직접 요리를 연구·개발하고 현장에서 이를 교육하는 부대찌개 전문 프랜차이즈다.

주요 메뉴는 킹콩부대찌개·우삼겹부대찌개·나가사키부대찌개이며 우삼겹부대두루치기·매운부대볶음 등 두루치기 볶음 요리도 준비돼 있다. 또한 추가 주문해야 먹을 수 있었던 라면 사리와 공깃밥을 기본 가격에 무한 리필로 제공하는 점이 킹콩부대찌개의 차별화 포인트다.

킹콩부대찌개 관계자는 “신림동 작은 골목에서 시작된 부대찌개 식당이 고객들의 입소문을 얻어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고객 만족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인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 소비자 총 6177명을 대상으로 가구·헬스·의류·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1개 부문, 370개 기업, 11개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리서치 결과와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정채희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