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윈의 클린파워볼은 친환경 소재인 세라믹을 이용해 물의 성질을 세탁력이 강한 활성수로 변화시키는 세탁 용품이다. 세탁 과정에서 세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헹굼 횟수를 2회 정도로 줄일 수 있고 절전·절수는 물론 세제비용 절감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클린파워볼은 인공계면활성물질·형광증백제 등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아이 피부에 닿아도 안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빨래 엉킴을 막아 섬유 손상을 최소화했고 일반·드럼세탁기 종류와 관계없이 세탁볼 1개당 약 1000회 이상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인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 소비자 총 6177명을 대상으로 가구·헬스·의류·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1개 부문, 370개 기업, 11개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리서치 결과와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정채희기자 poof34@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