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ZA}
{정식품, 생수 시장 출사표}
{센텔리안 24, 롭스 입점 기념 프로모션}
{녹십자, 기능성 비타민 ‘비맥스 액티브’ 출시}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직화짜장’ 출시}
{웅진식품, 직장인 위한 ‘사장껌’·‘부장껌’ 출시}
롯데마트, 올해 전 점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
[정리=김영은 한경비즈니스 인턴기자] 롯데마트는 1월 17일 환경부와 ‘전기차 충전기 설치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롯데마트는 전기차 충전기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올해 안에 전 점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고객들의 쇼핑 시간을 고려해 120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추가 설치, 30분이면 충전을 완료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깨끗한 환경을 위한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전기차 이용 고객의 잠재적 수요를 고려했다고 밝혔다.

◆정식품, 생수 시장 출사표
롯데마트, 올해 전 점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
1967년 한국 최초의 두유인 ‘베지밀’을 개발한 음료 전문 기업 정식품이 생수 시장에 뛰어든다. 정식품은 지리산 청정 지역의 암반수로 만든 생수 브랜드 ‘정식품 심천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정식품 심천수’는 0.5리터와 2리터 등 2가지 제품으로 출시되며 정수 과정에서 일체의 화학 처리 과정 없이 천연 필터로만 정수해 자연 그대로의 깨끗함을 유지했다.

◆센텔리안 24, 롭스 입점 기념 프로모션
롯데마트, 올해 전 점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
동국제약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센텔리안24’가 롯데 H&B 스토어 ‘롭스’ 전 매장에 입점했다. 롭스에서는 센텔리안24의 인기 품목 ‘마데카크림’, ‘마데카크림 브라이트닝 포뮬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동국제약은 이번 유통 확대를 기념해 롭스 매장에서 판매하는 센텔리안24 모든 품목에 대해 1월 31일까지 최대 52%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녹십자, 기능성 비타민 ‘비맥스 액티브’ 출시
롯데마트, 올해 전 점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
녹십자는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제 ‘비맥스 액티브’를 출시했다. ‘비맥스 액티브’는 활성비타민 B군을 비롯한 비타민 10여 종과 각종 미네랄이 함유돼 육체 피로를 개선한다.

‘비맥스 액티브’에 함유된 비타민D는 칼슘 흡수를 돕고 아연은 면역력을 강화해 준다. 항산화 기능과 노화 방지 작용을 위한 셀레늄까지 포함돼 있어 각종 유해 환경에 노출된 현대인의 건강 유지를 돕는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직화짜장’ 출시
롯데마트, 올해 전 점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
풀무원식품은 깊은 짜장의 풍미와 기름에 튀기지 않은 쫄깃한 면발이 어우러진 ‘자연은맛있다 직화짜장’을 출시했다.

큼직하게 썰어 넣은 돼지고기·양파·마늘과 된장 등의 재료를 직화 솥에 정성껏 볶아 더 깊고 진한 짜장 맛을 냈다. 또 진한 색을 내기 위해 흔히 쓰는 캐러멜 색소 대신 오징어 먹물과 카카오 등 자연 재료를 써 먹음직스러운 색상을 냈다.

◆웅진식품, 직장인 위한 ‘사장껌’·‘부장껌’ 출시
롯데마트, 올해 전 점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
웅진식품이 직장 상사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 콘셉트의 추잉껌인 ‘사장껌’·‘부장껌’ 등 2종을 출시했다. ‘사장껌’은 박하 향이 강하게 느껴지며 스태미나에 도움이 되는 타우린과 천연 카페인 성분인 과라나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부장껌’은 새콤한 맛의 껌으로,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의 장 건강을 고려해 비타민C와 유산균이 더해졌다. 가격은 3000원이다.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