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미니샵, 붙임머리 전문 업체
24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붙임머리 전문 업체 미니샵이 미용(붙임머리) 부문에서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했다.

미니샵은 2002년 미용실 업종으로 개업해 2004년 붙임머리 전문 업체로 거듭났다. 2012년 홍대점을 열었으며,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해 사업을 확장했고 10만 명의 홈페이지 회원 및 1만여 건의 시술 후기를 확보하고 있다.

미니샵 관계자는 “고객의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근 천연 모 붙임머리를 새롭게 도입하는 등 꾸준히 노력한 결과 이번 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헤어 트렌드 및 뷰티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