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맘맘, 유아·아동 식품 전문 브랜드
24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웨스트윙의 유아·아동 식품 전문 브랜드 맘맘이 유아 식품(유아 간식)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맘맘은 다양한 영유아 식품 제조업체들과 협업해 유아·아동 식품을 개발 및 유통하며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식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자’라는 슬로건 하에 운영되고 있다.주요 제품은 1등급 원유로 만들어진 ‘무항생제 인증 목장 원유로 만든 더(THE) 건강한 우유’와 ‘식물성 DHA가 들어가 더 똑똑한 우유’가 있다.

THE 건강한 우유는 파스퇴르와 공동으로 개발한 멸균우유 제품으로 무항생제 인증 목장에서 얻은 1등급 원유로 만들어졌다. THE 똑똑한 우유는 식물성 DHA와 더불어 하루 섭취량 30% 이상에 해당하는 칼슘과 철분, 5가지 비타민을 첨가해 아이들 성장과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준다.

웨스트윙 관계자는 “2년 연속 수상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더 안전하고 건강한 유아·아동 식품을 개발하고 엄마, 아빠들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