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스핀즈 제로, 냄새 없는 음식물 처리기
24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냄새 없는 음식물 처리기 스핀즈 제로는 주방 가전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스핀즈 제로(SPINZ Zero)’는 음식물 쓰레기를 2~3시간 내에 냄새 없이 깨끗하게 처리한다. 쓰레기는 커피가루 같은 분말 형태로 배출된다. 배출된 가루는 90% 감량돼 나와 1~2주에 한 번 정도만 간편하게 처리해 주면 된다.

‘스핀즈 제로’는 지난해 7월 홈쇼핑을 통해 출시됐다. 소비자들은 렌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주)스핀즈이노베이션은 2008년부터 지속적인 연구·개발(R&D)에 투자해 왔다.

기존의 원천 기술과 필터를 사용하지 않고 냄새를 잡을 수 있는 ‘증기 응축 순환 기술(VCC TECH)’ 개발에 성공했고 국내 및 해외 특허를 등록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