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핀즈 제로(SPINZ Zero)’는 음식물 쓰레기를 2~3시간 내에 냄새 없이 깨끗하게 처리한다. 쓰레기는 커피가루 같은 분말 형태로 배출된다. 배출된 가루는 90% 감량돼 나와 1~2주에 한 번 정도만 간편하게 처리해 주면 된다.
‘스핀즈 제로’는 지난해 7월 홈쇼핑을 통해 출시됐다. 소비자들은 렌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주)스핀즈이노베이션은 2008년부터 지속적인 연구·개발(R&D)에 투자해 왔다.
기존의 원천 기술과 필터를 사용하지 않고 냄새를 잡을 수 있는 ‘증기 응축 순환 기술(VCC TECH)’ 개발에 성공했고 국내 및 해외 특허를 등록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