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스피드도어, 산업용 자동문 전문 브랜드
24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산업용 자동문 전문 기업 (주)코아드의 스피드도어가 고객만족브랜드(자동문) 부문 1위를 2년 연속 수상했다.

대표적인 코아드 고속자동문 제품으로는 기본형 COAD-1, 복구형 COAD-3가 있다. 산업용도어 기본형 COAD-1은 두터운 2T시트로 제작, 프레임 안에 고강도 윈드바와 윈드바 잠금장치가 장착돼 있어 바람이 많이 부는 곳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복구형 산업용도어 COAD-3는 지퍼타입으로 제작돼 평소에는 지퍼락처럼 잠겨 있다가 충돌 발생 시, 양쪽 지퍼가 열리고 문이 올라갔다 내려오면서 자동으로 복구되므로 유지보수비용이 적게 든다.

주식회사 코아드는 6곳에 해외 법인을 설립했으며, 자동문 업계 최초로 수출의 탑 수상과 수출 프론티어 인증을 받은 글로벌기업이다. 코아드는 공장자동문 외에도 오버헤드도어, 세차기(주유소)자동문, 내풍압셔터 등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코아드 대표이사 이대훈은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좋은 품질의 제품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