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아이보리 작명원, 인터넷 작명 브랜드
24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인터넷 작명 브랜드 아이보리 작명원은 고객만족브랜드(작명, 개명)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이보리작명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고 편리한 신청과 상담을 제공하는 작명체제를 구축했다. 기계식 작명 프로그램이 아닌 100% 수작업으로 하루 5명 신청을 원칙으로 한다. 이름에 대한 상담도 제공한다.

또한 부산진구청 복지협력업체로 지정돼 다문화, 다자녀, 기초생활수급자 및 미혼모 가정을 대상으로 무료 신생아 작명과 무료 개명 서비스를 지원한다.

아이보리작명원 선우진 원장은 “신생아 작명, 개명 등 모든 작업을 부모의 마음으로 또는 나의 이름을 짓는다는 정성스러운 마음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