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리작명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고 편리한 신청과 상담을 제공하는 작명체제를 구축했다. 기계식 작명 프로그램이 아닌 100% 수작업으로 하루 5명 신청을 원칙으로 한다. 이름에 대한 상담도 제공한다.
또한 부산진구청 복지협력업체로 지정돼 다문화, 다자녀, 기초생활수급자 및 미혼모 가정을 대상으로 무료 신생아 작명과 무료 개명 서비스를 지원한다.
아이보리작명원 선우진 원장은 “신생아 작명, 개명 등 모든 작업을 부모의 마음으로 또는 나의 이름을 짓는다는 정성스러운 마음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