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한국산업번역원, 체계화된 시스템의 번역기관


산업번역 전문기관 한국산업번역원이 24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온라인서비스(번역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국산업번역원은 ‘번역서비스의 객관적인 품질기준’과 함께 ‘품질등급별 5종 견적’을 통해 표준화된 구매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품질등급별 5종 견적’은 ▲1++등급 ▲1+등급 ▲1등급 ▲2등급 ▲3등급으로 서비스 상품이 구분돼 있다. 소비자가 사용목적과 중요도에 따라 필요한 번역의 품질수준을 직접 선택 및 의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산업번역원 관계자는 “증가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서비스 라인을 운영해 고객사와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번역산업의 서비스 리더십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