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토피아상조의 메인 상품인 유토피아명품 580은 장례서비스와 추모관을 함께 제공하는 One-Stop 서비스 상품으로 장례와 장지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유토피아퓨처는 장례서비스 외에도 웨딩서비스, 크루즈여행, 해외어학연수 등 토털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유토피아추모관을 모회사로, 바이오회사인 케이셀바이오뱅킹㈜를 자회사로 가지고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직관적인 상품의 개발 및 구성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최근 면역세포, 줄기세포 동시보관 상품을 론칭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유토피아퓨처 우원기 대표는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더 신뢰를 줄 수 있는 기업으로 한 단계 성장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한민국의 장례 문화와 더불어 생애 전반에 걸친 삶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토탈 라이프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