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토피아상조, 상조 서비스 브랜드
24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주)유토피아퓨처의 상조 서비스 브랜드 유토피아상조는 고객만족브랜드(상조 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유토피아상조의 메인 상품인 유토피아명품 580은 장례서비스와 추모관을 함께 제공하는 One-Stop 서비스 상품으로 장례와 장지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유토피아퓨처는 장례서비스 외에도 웨딩서비스, 크루즈여행, 해외어학연수 등 토털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유토피아추모관을 모회사로, 바이오회사인 케이셀바이오뱅킹㈜를 자회사로 가지고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직관적인 상품의 개발 및 구성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최근 면역세포, 줄기세포 동시보관 상품을 론칭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유토피아퓨처 우원기 대표는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더 신뢰를 줄 수 있는 기업으로 한 단계 성장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한민국의 장례 문화와 더불어 생애 전반에 걸친 삶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토탈 라이프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