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팀은 중국 배송 대행 업체 중 전자상거래 해상 운송을 최초로 실시한 기업으로 한·중국 배송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브랜드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각종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고객 문의에 따른 상담사 배치와 당일 답변 제도를 시행한다.
이 밖에 고객 보상 체계를 갖춰 고객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있다. 또한 상품 도착 사진 촬영, 상세 검수, 판매자와 대화 대행 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해 직구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