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글뿌리, 출판 전문 기업
24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출판 전문 기업 글뿌리는 교육(유아아동출판물) 부문 1위를 7년 연속 수상했다.

글뿌리는 2003년도에 설립해 유·아동전집 관련 상품을 20개 이상 출간해 2900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출판사다.

베스트셀러로 ‘톡톡플레이 타임인 잉글리쉬’ ‘칸트키즈철학동화’ ‘오감톡톡자연관찰’ 등이 있다. 올해에는 신간 도서인 ‘똘똘이 오감지식그림책’을 출시할 예정이다.

글뿌리는 최근 ‘제7회 한국출판문화대상 스테디셀러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7년 연속 수상은 글뿌리 임직원의 노력과 수고를 고객들이 알아준 결과”라며 “앞으로 더욱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