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닷홈, 웹호스팅 서비스
24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웹호스팅 서비스 닷홈이 온라인서비스(웹호스팅)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닷홈 호스팅은 폭넓은 인프라를 바탕으로 안정성과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전문 기술요원들의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체계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거품을 뺀 경제적인 가격으로 안정적이고 유연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무료 무제한 웹호스팅’은 심플하면서도 품질이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기업의 철학을 가장 잘 보여주는 주요 상품으로 트래픽과 하드를 무제한으로 지원해 소규모 회사 또는 개인용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무료호스팅을 통해 하루 평균 500개 이상이 신청되고 있으며 소상공인, 직장인, 비영리단체 등이 이용하고 있다.

닷홈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미래의 가치를 창조하고자 노력했던 게 이번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계기”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책임감을 갖고 한층 더 발전된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